5/ 9(비회원용) 주말분석

작성자 : stock119    작성일시 : 작성일2020-05-13 07:28:47   

■ 5/10 주말분석~ 20일선 60일선 골든크로스 임박( 다음 주 초중반까진 정체)


● 지난 주 복기부터 시작합니다. 무엇을 강조했었나요? 비관론과 낙관론이 팽팽이 맞서고 있지만 저희 stock119는 두 가지 다른 시각에서 여전히 우상향을 예상하며, 코스피 1900선 조정 시 다시 단타기회가 될 것이라고 했습니다. 역시 지난 주 월요일 딱 하루 코스피 1900이 일시 무너졌고 그 지점 비중확대 후 금요일 종가 다시 1950선 근접에 마감했습니다.(적중이죠?)


● 다음 주는 시장이 어떤 모습을 보일까요? 일단 다음의 세 가지 차트를 먼제 보겠습니다.(차트에 표시한 바와 같이 제가 항상 강조하는 선의 색깔별 의미를 꼭 숙지해 두시기 바랍니다.)

삭제
사진

loading


- 세 차트 모두 2주 전부터 강조했던 20일선과 60일선의 조우(골든크로스)가 임박하고 있음을 알 수 있습니다.


- 그런데 코스피와는 달리 연결선물지수차트와 코스피 200은 그냥 코스피에 비해 20일선과 60일선의 간격이 조금 더 떨어져 있는 것이 보이시죠? 저희 stock119는 이 부분에서 다음 주 시장의 단서를 찾아보려고 합니다.


- 그냥 코스피에 비해 연결선물지수나 대형주 중심의 코스피200의 20일선과 60일선의 이격이 크다는 것은 지난 주 시장은 종목차별화 장세가 심했다는 사실과 함께 다음 주 목요일 5월 옵션만기일을 앞두고 지수를 급하게 움직일 동기가 없다는 것으로 해석합니다. 따라서 다음 주 주초중반까지는 시장이 제한적 범위의 일중 박스권 정체모드로 갈 가능성이 높습니다.


- 더욱이 맨 아래 코스피 200은 차트에 검정색 화살표와 녹색박스로 표시해 둔 것과 같이 지난 주 금요일 음봉이 나타나면서 상승에너지가 약화된 모습입니다. 만약 주말에 대형호재가 나타나서 음봉 윗꼬리를 급복하는 갭상승이 나온다면 주초반부터 20일선 60일선 골든크로스가 만들어질 수 있겠지만 지난 주 금요일 미증시의 상승은 후행성 성격이 있어서 월요일 아시아 시장을 반전시키기에는 역부족해 보이며, 오히려 파생시장에서 개미들의 무덤을 만드는 역공의 빌미가 될 가능성이 다소 커 보입니다. 물론 저의 예상입니다.


● 결론 들어갑니다.


- 다음 주 옵션만기일까지 시장정체 이후에는 20일선과 60일선 골든크로스와 함께 정배열 가벼운 우상향 장세로 코스피 2050근처의  경기선인120일선을 목표로 합니다.


- 이 때부터 여기 저기에서 유동성의 힘이라는 말들이 많이 들릴 것입니다.


- 그럼에도 불구하고 주식시장의 예상은 100%라는 것은 없습니다. 만약의 경우를 대비해서 플랜B는 꼭 염두에 두는 것이 좋습니다. 만약에 상황이 될 수 있는 리스크요인이라면 미국 기술주들의 밸류에이션부담입니다. 기술주들의 경우 경기를 확인하기 전에 밸류의 복원이 빠르게 진행되었기 때문에 조심해야 할 부분입니다.


- 이 말은 한국증시의 현실매매에 적용한다면, 코스닥이 이젠 코스피에 비해서 밸류에이션 상 유리한 위치에 있지 않다는 사실과 예상대로 20일선과 60일선 골든크로스가 발생한다면 코스피200 구성종목 중에서 철저한 저평가종목들의 주가탄력도가 아웃퍼포먼스를 형성할 가능성이 크다는 점입니다.


- 모두 이해하셨죠? 철저한 선별적 시의적 포트전략이 더욱 중요합니다. 매일 매일 정확한 시황 속에 잘 대응하면서 꾸준한 수익을 내실 분들은 VIP3개월 그리고 일정단타에 꼭 동참해 보시기를 권해 드립니다. 주말 문자신청 시 특별 우대혜택까지 010 8746 9502


댓글목록

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.